Schneider Weisse Tap X Meine Sommer Weisse 맥주


Schneider Weisse Tap X Meine Sommer Weisse
German Hefeweizen / 5.4% ABV
Germany



독일 바이젠의 명가, 슈나이더에서는 Tap X라는 이름으로 한정판 맥주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한때 화제가 되었던 슈나이더의 넬슨 소빈 바이젠이 바로 Tap X였고, 올 여름에 나왔던게 바로 오늘 소개드릴 좀머 바이스입니다. 현재는 배럴 에이징 아벤티누스가 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군요.. ^^


Apperance
조심히 잔에 따른다고 따랐는데도 무지막지하게 형성되는 헤드. 밝고 진한 노란색. 헤페바이젠답게 병 속 맥주를 마저 부으면 굉장히 흐릿해진다.

Smell

매우 화사한 바나나와 홉의 시트러스 아로마. 시트러스는 미국계 홉의 오렌지나 자몽이 아니라 레몬그라스 향. 아주 화사하고 상쾌한 향이 마음에 든다.

Taste
향으로 느껴졌던 홉의 레몬그라스 약간. 가벼운 알싸함의 페놀이 전혀 거슬리지 않고 아주 드라이한 느낌으로. 곡물의 고소함이 가볍게. 향에서 느꼈던 것과는 달리 바나나나 풍선껌과 같은 바이젠 특유의 맛들은 느껴지지 않는다. 그러나 병 속 효모까지 마저 맥주를 부으니 그때서야 느껴지는 진한 바나나. 아주 상쾌하고 맛있다.

Mouthfeel
입 안에서 톡 쏘는 아주 풍성한 탄산. 아주 가벼운 바디와 깔끔한 피니시. 아주 좋다. 5.4도라는게 믿기지 않음.

Overall
바이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트이게 한 맥주.
능력이 된다면 한번 클로닝을 시도해 보고 싶을정도로, 정말 마음에 드는 맥주입니다. 과연 독일 바이젠은 슈나이더와 바이엔슈테판만 믿고 가면 될 듯 합니다.


목에 걸린 그림은 요런 그림입니다. 산 속 목초지, 허브향 같은 이미지가 느껴지시나요.. ㅎㅎ


뒤에 적힌 맥주의 설명. 그러합니다.

덧글

  • kihyuni80 2013/10/08 23:38 # 답글

    넬슨 소빈과 다른 버전이었군요~ㅎㅎ
    언제나 이런걸 접해볼런지!!!
  • 미고자라드 2013/10/10 17:49 #

    이마트가 참 좋은맥주 많이 수입하긴 하는데... 그냥 브랜드 인지도 따라 수입만 하는 느낌이라 좀 아쉽습니다.
    ATL식으로 수입하면 요런 녀석들도 많이 들어오고 할 수 있을텐데...
  • 후추짱 2013/10/10 16:49 # 답글

    아 너무 부럽네요 (징징)
  • 미고자라드 2013/10/10 17:49 #

    넘 맛있습니다 ㅋㅋ
댓글 입력 영역